> 법안정사 > 기도안내
 
  매월 음력 초하루에서 초사흘까지는 허공계에서 우리를 도와주시는 화엄성중님들께 감사드리고 가내재앙 소멸은 물론 평안과 번창을 위해 기도 드리는 신중재일입니다.
모두 동참하셔서 가정의 무사함을 기원해 보세요.
초하루날은 기도 후 산신기도가 있습니다.
  등불은 무명을 걷어내는 지혜와 복덕의 상징입니다.
우리 법당에서는 매월 음력 초사흘 인등재일에 관세음보살 인등봉헌기도에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법당에 인등을 밝혀 법우님 가정에 부처님의 위신력과 지혜광명이 항상하여 재앙을 멸하고 가내번창을 이루는 공덕문을 열어보세요.
  매월 음력 18일은 지장재일입니다.
돌아가신 조상님과 살아있는 자손 간에 교량역할을 해주시고, 지옥에 계신 조상님을 왕생극락시키는 힘을 갖고 계신 지장보살님은 고통받는 육도중생을 위해 널리 방편을 베풀어서 해탈케 하고서야 불도를 이루리라 부처님 앞에서 서원을 세우셨습니다.
터럭만한 공덕이라도 빠짐없이 성숙시켜 천상에 나고 극락에 나도록 인도하는 지장보살 님께 절하고 명호를 부르고 공양을 올리어 조상천도 발원을 합니다. 선망부모, 인연영가 들을 위해 위패를 봉안하고 있습니다.
  음력 7월 15일은 우란분절입니다.
돌아가신 영가들을 위해 7일 기도를 드리고 이 때를 기해 법당에 봉안된 위패를 모십니다.

  매월 음력 24일은 관음재일입니다.
중생들이 어떠한 어려움이나 괴로움에 처해 있을 때라도 일심으로 관세음보살님의 명호를 부르면 관세음보살님께서는 그 음성을 낱낱이 다 들으시고 곧 그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게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관음재일 법당에 나와 일심으로 기도를 올려 온갖 고통과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바랍니다
  한해의 서기가 움트는 시절인 입춘을 맞아 입춘기도를 올립니다.
  부처님의 성도재일(음력 12월 8일)을 기해 철야기도가 있습니다.
  동지는 음의 기운이 극에 달하면서 양의 기운이 새롭게 우주에 생성되는 절기입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정성스런 기도를 올립니다.